게시판 상세
제목 소재세탁방법
작성자 MD.S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7-02-23
  • 추천  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84374

★cotton / 면, 쭈리, 골지면, 기모면, 실켓면, 골덴 등

- 세탁 시 : 원단 수축이나 보풀이 생길 수 있으니 뒤집어서 기기 말고, 손세탁 부탁드리며, 단독 세탁을 권장합니다. 

찬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가볍게 조물조물 세탁을 부탁드립니다.

- 건조 시 : 옷걸이에 거는 것보다 건조대에서 말리는 것이 옷의 늘어짐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.

- 보관법 : 면 소재는 착색이 잘되고 이염도 잘 되어서 색상별로 나뉘어 세탁하는 것을 추천드려요. 짙은 색상의 원단은 2,3회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, 물에 오래 둘 경우 탈색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



★poly / 폴리 (혼방)

- 세탁 시 : 폴리 소재는 더러운 물질을 끌어당기는 성질을 가지고 있고 열에 약해요. 

그래서 같은 색상의 옷이라도 다른 소재와 같이 세탁하면 고유의 특성 때문에 폴리 소재만 지저분해져요. 꼭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풀어 단독 손세탁 부탁드립니다.

- 건조 시 : 그늘진 곳에서 자연건조를 해야 해요. 폴리 100%인 경우는 직사광선에서 건조해도 좋지만 폴리와 다른 소재를 혼방한 원단이라면 직사광선으로 인해 탈색되거나 수축될 수 있어요.

- 보관법 (그외) : 삶거나 높은 온도에서 다리게 되면 소재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. 다림질을 할 경우 약한 온도에서 얇은 원단을 덧댄 후 다리는 것을 권장합니다.

TIP. 세탁은 많이 하지 않는게 좋으며,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.



★denim / 데님

- 세탁 시 :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.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단독 손세탁해 주세요.

- 손세탁 시 : 뒤집어서 버튼과 지퍼를 클로징 한 후 찬물에 손세탁해야 핏과 컬러가 유지됩니다.

- 건조 시 : 건조는 그늘에서 거꾸로 매달 아주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합니다. 자주 세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.

- 보관법 (그 외) : 소금을 이용해 세탁을 하게 되면 청바지 물 빠짐을 최소화할 수 있고 처음 입었을 때처럼 원래의 색상을 살아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 

특히 새로 산 청바지를 처음 빨래할 때라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.

(1:10의 소금물에 하루 정도 담가두시면 소금이 염료를 원단에 고착 시켜주기 때문에 물 빠짐 현상이 많이 줄어들어요.)



★wool / 울, 양모직, 캐시미어, 알파카, 앙고라 등

- 세탁 시 : 세탁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, 이후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세탁해 햇빛에 노출 시 수축되어, 그늘에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.  소재 특성상 자주 세탁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TIP. 세탁은 많이 하지 않는게 좋으며,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.



★fur / 털원단

- 세탁 시 : 손세탁은 가능하지만 털 빠짐 현상이 있으니 가급적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. 

손세탁은 중성세제나 울 샴푸를 사용하여 세탁해 주세요. 세탁기는 추천드리지 않으나 꼭 세탁을 하셔야 한다면 세탁망에 넣고 단독 세탁해 주어야 합니다. 

탈수는 절대 하시면 안 되시고,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찍어내는 것이 손상이 없는 점 안내드립니다. 

오래 보관하고 싶으신 상품이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까운 세탁소를 이용 부탁드립니다.



★Acrylic / 아크릴

- 세탁 시 : 단독 세탁을 권장합니다. 중성, 약알칼리성 세제로 세탁하여 돌돌 말아 약하게 짜고 늘어날 수 있으니 건조는 그늘진 곳에 뉘어서 늘어지지 않게 건조해 주세요. 

세탁 온도가 높으면 변형이 일어날 수 있는 예민한 소재로 물 온도에 주의 시켜주시고 오래 보관되고 싶은 상품이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까운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이 제일 좋습니다.



★cashmere / 캐시미어

- 세탁 시 : 세탁할 때마다 섬유구조가 손상될 수 있어 잦은 세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가급적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, 세탁을 해야 한다면 약 30도씨 정도의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가볍게 주물러 세탁하고 그늘에서 건조해 주세요. 

오래 보관되고 싶은 상품이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까운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이 제일 좋습니다.



★linen / 아마(린넨), 대마(햄프) 등

- 세탁 시 : 세탁 후 변형이 있을 수 있는 소재이므로 가급적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. 

첫 세탁 시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, 중성세제를 이용해 미지근한 물에 단독 세탁을 권장합니다. 

비비거나 문지르게 되면 소재에 변형이 올 수 있으니 가볍게 주물러 손세탁해 주세요. 섬유 유연제 이용 시 잔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. 

수축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모양에 따라 정돈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해 주세요.

린넨 소재는 특히 혼합소재고 실끼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★rayon / 레이온, 실크, 쉬폰, 레이스 등 

- 세탁 시 : 물에 약한 섬유기기 때문에 가급적 물세탁을 피하고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. 

세탁시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세탁해주세요.

비비거나 문지르게 되면 소재가 상할 수 있습니다.



★oxford / canvas / 캔버스, 옥스퍼드

- 세탁 시 : 원단 특성상 세탁 시 수축이 있을 수 있습니다. 

찬물로 손세탁을 권장하며, 세탁기 이용 시 울 세탁 코스를 이용해 주세요. 강한 세탁이나 탈수는 절대 하지 말아 주세요.



★leather / 인조가죽, 소가죽, 양가죽, 스웨이드, 기타 리얼 레더

-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하지만 소재 특성상 잦은 세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세탁시에는 전문 세탁소 이용을 권장합니다.

얼룩은 가제수건에 우유를 묻혀 닦아주고,

가죽전용크림 이용시 안쪽에 먼저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.



★padding / 패딩 ( 솜 / 오리털 )

- 오리, 거위털의 경우 드라이크리닝을 피해주세요.

울샴푸 등 자극이 적은 세제로 손세탁 하거나 빨래망에 넣고 세탁기에 세탁해주세요.

건조시에는 말리면서 털어주고 말린 후 두둘겨주면 뭉친 솜이나 털이 되살아나 형태가 잡힙니다.


★nylon 나일론 

- 30도 이하 혹은 찬물로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손세탁 합니다.  최대한 단시간내에 단독 손세탁을 해야합니다.


★EVA 합성수지 100%  

- 제품의 소재 특성상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변형이 올 수 있는점 주의 부탁드립니다.
고온의 직사관성을 피하고 여름철 자동차 내부 및 트렁크와 같은 고열의 보관 장소를 피해주시길 바랍니다.

고온의 물 또는 열기, 화기에 노출될 경우 변형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.



※ 전체적인 소재는 화기에 약합니다. 화기주의 부탁드리며, 세탁기, 건조기는 간편함을 위한 기기로 옷에 손상이 갈 수 있는 부분으로

권장 드리지 않지만 꼭 세탁기를 이용하신다 하실예정이라면 단독 세탕망에 색깔 별로 세탁해주시는게 좋습니다.

초기 불량이 아닌 세탁기기 문제로 발생된 부분은 불량/하자로 처리가 어렵습니다.

세탁 전 꼭 상품을 꼼꼼히 확인 후 세탁을 부탁드립니다.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댓글

댓글 수정하기

댓글 수정

/ byte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_imgTag_
_imgTag_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
COUNTRY AND LANGUAGE

close